본문 바로가기
중국

잇몸이식 후 8개월 경과 후기

by 북경먼지 2020. 3. 23.
반응형

 

작년 7월 11일 잇몸이식 수술을 받고 벌써 시간이 8개월이나 흘렀네요.
처음 받았을 때 불편함과 고통도 꽤 있었던 것 같은데 이미 기억도 안 납니다.
원래는 위아래 다 받고 싶었지만 한 번에 그렇게 많이는 안된다고 해서 
저는 아래 송곳니 두 곳을 받았었는데요, 

수술 후 실밥을 풀었을 때 병원에서 준 사진입니다.
현재도 저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수술 후 실밥을 풀고도 몇 달 동안은 미지근한 음식만 먹었는데요,
현재는 훠궈도 먹고 다 먹고 있습니다. 
담배는 안 피고요, 술은 마십니다.
6개월마다 스케일링 받으러 오라고 했었는데 아직도 중국이라 못 받고 있네요 ㅜㅜ 매일 치실과 양치질로 버티고 있습니다.
수술 후 실밥을 풀 때만 해도 수술부위의 잇몸이 뭔가 제 것이 아닌 느낌이 있었는데 
몇 개월 지나니까 이제는 그냥 다른 부위와 똑같은 느낌이에요.
수술 전에 제일 걱정했던 것도 수술부위에만 감각이 없으면 어떡하나.. 이식한게 뚝 떨어지면 어떡하나 걱정을 했었는데 
(사실 지금도 수술부위는 위아래로 살살 쓸어서 양치하기는 하지만)
그정도로 약한 것 같지는 않네요.
수술 전에 가끔 잇몸이 간지럽거나 시린 느낌이 들 때도 있었는데 지금은 없는게 좋습니다.
아직까지는 만족하고 있습니다.
빨리 한국가서 미백하고 스케일링 좀 받고 싶네요.

2019/07/23 - [방문후기] - 잇몸이식수술 후기(feat.서울대병원)

 

잇몸이식수술 후기(feat.서울대병원)

7월11일 오늘 드디어... 잇몸이식수술을 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후기만 읽어봤을땐 마취때만 아프고 수술 자체는 괜찮다는 글이 많았는데... 저는 굉장히 아팠네요 ㅠㅠ 처음에 마취는 그냥 참을만함 침으로..

beijingdus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