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에딘버러 여행 1탄 (에딘버러성, 로열마일, 더 엘리펀트 하우스)

by 북경먼지 2019. 8. 5.
반응형

스코틀랜드 에딘버러 여행 1탄 에딘버러 성, 로열마일, 더 엘리펀트 하우스  

맨체스터에서 기차를 타고 스코틀랜드 수도 에딘버러에 왔어요! 옆자리 영국 여학생이 홍차에 우유를 타먹었어요. 영국 사람들은 차에 우유를 넣어 마시는걸 좋아하는 듯...도착까지 약 2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밤 11시가 넘어서 도착...

 

 

 

 

 

 

 

 

도착하니 이런 어두운 중세도시 같은 분위기 때문에 살짝 우울한 느낌도 듭니다. 걸으면서 찍어서 화질이 좀 깨졌네요...

 

 

우선 제가 잡은 숙소 위치는 몽고메리 스트릿(25 Montgomery Street) 쪽이었어요. 에어비엔비로 예약했고 금발의 토르 같은 형이 호스트였습니다...우선 에딘버러 역과 가까워서 좋았고 에딘버러의 유명한 명소들과도 가까워서 버스나 지하철을 탈 필요 없이 걸어서 구경할 수 있었어요.물론 바닷가나, 글래스고까지 보려면 대중교통을 타야해요.

 

다음날 아침으로 먹은 피쉬앤칩스! 영국의 대표음식이죠?맛없다는 악명과는 다르게 그냥 맛있는 생선까스 맛이었어요 ㅎㅎ역시 튀기면 다 맛있음... 

 

 



 

에딘버러의 구도심을 가로지르는 로열마일 사진!이름 그대로 왕의 길이에요. 이 길의 끝에는 에딘버러 성이 있죠.

 

 



 

길을 따라서 각종 소비니어점와 레스토랑들이 들어 서 있었어요.아! 위스키 박물관도 이 길에 있습니다.

 

 

 

 

 

로열마일을 따라 올라오면 마주하게 되는 에딘버러캐슬... 그야말로 바위산 꼭대기에 위치해있어 요새 같답니다. 입장료가 57파운드로 꽤 비싼 편이에요.돈을 좀 더 내면 오디오 가이드를 이용할 수도 있어요. 성 안의 시설들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싶으면 써도 좋을듯!평일 오후 1시에 가면 대포를 한 발 쏘는걸 볼 수 있습니다.

 

 

 

 

 

 

 

 

 

 

 

 

 

 

오후 1시가 되어 대포를 쏘는 모습!

 

 

성 구경을 마치고 나와서 해리포터 작가인 조앤.K 롤링이 해리포터 원고를 썼던 장소인 더 엘리펀트 하우스에 왔습니다.

 

 

역시... 유명세를 타서 사람이 정-말 많더라구요.

 

 

 

 

 

 

아메리카노 한 잔과 스코틀랜드의 전통음식인 하기스를 시켰어요. 으깬 무, 단호박, 송아지 내장으로 만든다고 해요. 맛은... 음... 고기 비내가 좀 심하지만 담백하고 고소했어요.커피와 함께 먹으니 맛있는 것 같기도...?

 

2편에서 봐요!

 

 

에딘버러 여행 2탄 (feat. Arthur's seat, 칼튼 힐, 더 라스트 드롭)

스코틀랜드 에딘버러 여행, Arthur's seat, 칼튼 힐, 더 라스트 드롭 전날 하도 걸어다녀서 조금 늦게 일어났어요. 스코틀랜드의 겨울 날씨는 춥지도 않고 참 쾌적했습니다. 영국음식이 맛없다고 알

beijingdus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