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

중국 매운조개볶음(辣炒蛤蜊) 만들기

by 북경먼지 2019. 8. 5.
반응형

중국식 / 매운조개볶음 / 매운바지락볶음/ 辣炒蛤蜊 / 라차오꺼리 / 라차오까리 만들기
요즘 비가 참 많이 오네요. 오늘 같이 비가 많이 오는 날에는 매운게 참 땡기더라고요.마침 냉장고에 바지락이 있어서 중국에서 술안주로 자주 사먹던 매운조개볶음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장을 보러가는 길~ 습하고 비오니까 밤에도 덥네요 ...

 

 


먼저 사 온 재료들을 볼게요!바지락 300g마늘파홍고추청양고추생강간장설탕굴소스맛술고추기름

 

재료가 좀 많죠? 小米辣라는 조그맣고 빨간 중국 고추가 있으면 좋은데

일반 마트에서는 구하기가 힘들어서 청양고추로 대신했어요~

먼저 잘 씻은 바지락 300g을 프라이팬에 넣고 뚜껑을 덮어서 5분 정도 익혀요

 

바지락을 익히는 동안 마늘, 파, 홍고추, 청양고추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줘요.

 

 

바지락이 다 익었으면 따로 빼놓은 뒤에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썰어놓은 야채들을 볶아줍니다.

바지락을 넣고 웍질(翻炒)해 주면서 설탕, 간장, 식초를 넣고 볶아줍니다. 
설탕 두스푼 간장, 식초 한스푼 씩 넣었어요.

마지막으로 굴 소스, 고추기름을 넣고 더 볶아주면 완성!
생각보다 간단하죠?

 

 

 

 

 

 

  •  
  • 작게
    문서 너비
    옆트임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좋아하는 호가든 맥주랑 같이 먹으니까 중국에서 먹던 느낌이 좀 나네요 ㅎㅎ다음에도 좋은 레시피 찾아 올게요! 감사합니다ㅎㅎ

반응형

댓글